안드로이드 스튜디오 – 안드로이드 화면에 버튼 넣기
화면에 버튼을 만들고 버튼을 눌렀을 때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을 넣어보겠습니다.
▶res/layout/activity_main.xml의 text를 다시한번 들어갑니다.
▶<TextView>태그를 <Button>태그로 변경
<Text View> 태그가 화면에 나타나는 글자를 참조한다는 것을 알아 보았으니 텍스트를 보여주는 태그가 여기 들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이제 <Text View>태그를 <button>으로 바꾼 후 실행해 보겠습니다.
*button으로 입력하면 오류가 뜰 수 있습니다. Button으로 대문자를 유의하여 입력해주세요
▶<Button>태그 입력 후 다시 실행한 화면
TextView를 Button으로 변경한 것 뿐인데 화면에 버튼이 하나 만들어졌지요?
안드로이드는 기초가 되는 코드부터 디자인 패턴을 많이 적용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쉽게 이해하며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구 있어요.
그 특징중 하나가 button이 TextView를 상속하고 있는 것인데 이렇게 상속하여 정의된 버튼은 TextView태그를 Button 태그로만 바꿔도 텍스트뷰의 속성을 그대로 사용할수 있고 오류없이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.
'안드로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안드로이드 스튜디오_안드로이드 버튼에 메세지 넣기 (0) | 2017.11.22 |
---|---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- 안드로이드 화면 글자 바꾸기 (0) | 2017.11.22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- 앱구조 파악 (0) | 2017.11.22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에뮬레이터 만들기 01 (0) | 2017.11.20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 만들기 (0) | 2017.11.11 |